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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동의는 필수 및 선택 정보에 대한 동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케팅 정보 수신(선택)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컨버스 코리아(전자상거래 사업자,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브랜드명 – 사이버샵 (이하 "샵"이라고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샵”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모바일, 무선, VoIP, IPTV, 데이터방송 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샵"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고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핸드폰, 셋톱박스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샵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샵"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샵"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샵"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샵"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샵"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샵"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샵”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샵"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샵"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샵"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샵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전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샵"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샵"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기간내에 "샵"에 송신하여 "샵"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샵”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 배송

3. 기타 “샵”이 정하는 업무

② "샵"은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샵"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샵"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샵"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샵"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샵"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샵"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샵"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샵"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샵"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샵"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샵"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샵"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 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③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샵"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8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샵"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등)

① 회원은 "샵"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샵"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샵"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샵"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샵"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샵"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샵"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샵"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샵"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가. "샵"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샵"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나. "샵"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샵"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다. "샵"을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샵”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라. "샵"을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③ "샵"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샵"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재판매 목적으로 "샵"에서 재화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샵"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샵"은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샵"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샵"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샵"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샵"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샵"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샵" 이용자는 "샵"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샵"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및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등의 입력

3.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약관내용(전문) 및 이 약관에 동의하고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샵"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계약의 성립)

① "샵"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샵"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구매신청 고객이 제7조에 따른 회원 자격이 제한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② "샵"의 승낙이 제13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샵"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④ 계약이 성립한 후 "샵"이 제 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샵"은 즉시 계약을 취소 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 시 고객이 결제한 상품 대금은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제11조(대금지급방법)

"샵"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샵"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온라인 무통장 입금

3.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

  • ①"샵"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 의거 선불식으로 판매하는 상품(정보통신망에 의해 전송되거나 제3자가 배송을 확인할 수 없는 상품 및 일정기간 분할되어 공급하는 상품 제외)을 카드를 제외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결제한 건에 대해 거래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등(채무지급보증계약 포함)을 운영합니다.
  • ②"샵"이 고의 또는 불가항력적으로 채무 지급불능 상태에 빠져 상기 결제 건을 행한 고객(이용자)에 대해 상품 공급의무를 불이행하거나 상품 배송전 취소 또는 상품을 공급한 날로부터 7일 이내의 청약철회에 따른 대금환급 의무를 불이행할 경우, 고객(이용자)은 컨버스 코리아와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등이 체결된 금융기관에 컨버스 코리아(샵)과의 거래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빙을 서면으로 제출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샵"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샵"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재화 등의 공급)

① "샵”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샵”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샵”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샵"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샵"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샵"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샵"과 고객간에 상품의 인도시기 및 용역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당해 약정이 우선합니다.


제15조(환급)

"샵"은 이용자가 구매신청 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

① "샵"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30일(의류, 보석, 서적, 패션잡화, 컴퓨터, 디지털기기는 15일, 핸드폰은 14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샵”이 청약철회의 기간을 달리 정하여 미리 이용자에게 고지한 경우에는 그 기간 내에 한하여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청약철회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샵"이 특정 재화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샵"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샵"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샵"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샵"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샵"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샵"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샵"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8조(개인정보 취급방침)

① "샵"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 및 부가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본인확인기관에서 제공하는 본인인증결과값(CI)

3. 주소 (배송지와 다른 경우는 배송지 포함)

4. 휴대폰 번호

5. 이메일 형태의 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결제에 필요한 정보

8. 생년월일

9. 성별

② "샵"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수집하거나 목적 외의 이용 또는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샵"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샵"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샵"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샵"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샵"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샵"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샵"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기타 개인정보의 제공 등 취급과 관련한 내용은 “샵”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서 ‘개인정보취급방침’으로 자세히 고지하며, 이 약관과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19조("샵"의 의무)

① "샵"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샵"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샵"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샵"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0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8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샵"에 통보하고 "샵"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샵"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샵"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샵"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샵"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샵”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2조(연결 "샵"과 피연결 "샵"간의 관계)

① 상위 "샵"과 하위 "샵"이 하이퍼 링크(예: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샵"(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샵"(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 "샵"은 피연결 "샵"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샵"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샵“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샵“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샵”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샵”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샵”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샵”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4조(분쟁해결)

① "샵"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샵"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샵"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재판권 및 준거법)

  • ①"샵"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샵"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6조 (사용자 생성 콘텐츠 및 사용자 행위)

1. “사용자 생성 콘텐츠”란 사용자 또는 다른 사이트 사용자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사이트를 통해 제공한 커뮤니케이션 내용, 자료, 정보, 데이터, 의견, 사진, 프로필, 메시지, 노트, 웹사이트 링크, 텍스트 정보, 음악, 비디오, 디자인, 그래픽, 사운드 및 기타 모든 콘텐츠입니다. 단, converse 소유권 가진 "콘텐츠"의 범위는 제외합니다.

2. 게시 규정

① 책임 의식을 가지십시오.

사용자 "사용자 생성 콘텐츠", 다른 사용자 상호 작용 및 "사이트"에서의 활동에 대해 전적인 책임을 집니다. converse 또는 사용자 해가 되거나 부담을 주는 행동을 하거나 그러한 내용을 게시하지 마십시오.

② 관련성 있고 건설적 글을 게시하십시오.
주제를 벗어나지 않는 건설적 의견과 질문만 게시하십시오. "사이트" 기능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정치, 향후 제품, converse 및 converse 제품에 대한 추측이나 소문 또는 주제를 벗어나는 내용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③ 정중하고 적절하게 행동하십시오.
욕설 및 모욕은 금지됩니다. converse의 판단에 따라 불법적이거나 공격적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거나 침해하거나 선동적 속이거나 정확하지 않거나 오해하게 만들거나 악의적이거나 부정하거나 옳지 못하거나 상스럽거나 위해 하거나 괴롭히거나 위협하거나 협박하거나 증오하거나 남용하거나 비속하거나 음란하거나 외설스럽거나 폭력적 성적으로 노골적 사생활, 퍼블리시티권, 지적 재산, 소유권 또는 계약에 의한 권리를 침해하거나 타인의 안전을 해치거나 위협하는 성, 인종, 문화 또는 민족 공격적 내용이나 기타 이의의 여지가 있는 "사용자 생성 콘텐츠" 또는 이러한 웹사이트 링크를 게시하지 마십시오. 당사자의 동의 없이 타인의 사진이나 비디오를 게시하지 마십시오. 다른 "사이트" 사용자 또는 타인을 "스토킹"하거나 협박하거나 학대하거나 해치거나 괴롭히지 마십시오.

④ 사적 영역을 존중하십시오.
개인 정보를 게시하지 마십시오. 다른 "사이트" 사용자 개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요구해서는 안 되며, 사전에 요청 받지 않은 이메일 및 기타 커뮤니케이션 내용을 전송하지 마십시오. "사이트"에서 해당 사용자 동의 없이 또는 불법적인 목적의 모든 개인 정보 수집, 이용 및 게시를 삼가십시오.

⑤ 개인적 용도로 사용하십시오.
"사이트"를 상업적 용도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사이트"에 광고, 간청 또는 상업적인 콘텐츠를 게시하거나 "사이트"에서 상업적인 활동을 수행하는 대가로 제3자로부터 대가를 받지 마십시오. "정크 메일", "행운의 편지" 또는 사전에 요청 받지 않은 대량 메일 및 "스팸"의 전송과 관련한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게시하지 마십시오. "사이트"로부터 또는 "사이트와 상호 작용하여 정보를 수집하는 자동 스크립트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⑥ 거짓 없이 행동하십시오.
운동선수 또는 converse 직원을 포함하여 타인이나 존재를 사칭하지 마십시오. 자신에 대한 정보, 나이 또는 다른 개인이나 업체와의 관계를 사실과 다르게 표현하지 마십시오. converse 계정을 하나 이상 등록하거나 다른 개인이나 그룹 또는 업체를 대신하여 converse 계정을 등록하거나 본인의 프로필이나 계정을 판매하거나 이전하지 마십시오. 타인의 계정, 사용자 이름 또는 비밀번호 사용하거나 사용하려 하지 마십시오.

⑦ 직접 창작한 콘텐츠를 게시하십시오.
사용자 "사이트"에 게시한 "사용자 생성 콘텐츠"의 모든 권리를 소유 또는 관리할 것을 약속합니다. 사용자 게시한 "사용자 생성 콘텐츠"가 저작권, 상표, 특허, 영업 비밀, 개인 정보, 퍼블리시티권 또는 기타 개인 권리나 소유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위반하지 않음을 보증해야 합니다. 사용자 본인의 소유이거나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게시한 다른 소유자 권한을 부여 받은 "사용자 생성 콘텐츠"만 전송할 것을 약속하며 본 "이용약관"에서 부여 받은 모든 사용권 권리를 converse에게 부여합니다.

⑧ 법규를 준수하십시오.
법률을 위반하거나 불이익 야기하거나 불법적인 활동을 조장하는 방식으로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게시하거나 이에 대한 조치를 취하거나 "사이트"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사이트"에서 컴퓨터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 통신 장비 또는 "사이트"의 기능을 방해하거나 중단시키거나 비활성화하거나 과부하 야기하거나 제한하는 행동을 하지 마십시오.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프로그램 또는 기타 컴퓨터 코드를 포함하는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게시하지 마십시오. "사이트" 보안 기술이나 소프트웨어를 피하거나 수정하지 마십시오.

3. 사용자 생성 콘텐츠 총칙

① 콘텐츠는 사전에 검열되지 않습니다
converse는 사용자 생선 콘텐츠를 사전에 검열하지 않습니다. converse는 "사이트"에 부정확 속이거나 공격적 위협하거나 중상적이거나 불법적이거나 기타 유해한 "사용자 생성 콘텐츠"가 없음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converse는 단지 그러한 배포에 대한 수동적 경로 역할을 하며 "사용자 생성 콘텐츠" 또는 "사이트"에서 사용자 활동과 관련하여 어떠한 의무나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onverse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검열하기로 한 경우에도 converse는 그러한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검열 또는 제거할 책임이나 의무가 없습니다. converse는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편집, 제거 또는 게시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어떠한 이유로든 사용자 등록 계정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② 게시물에 대한 converse의 권리
사용자 "사용자 생성 콘텐츠"는 기밀이 아니며 소유물 아닙니다. 사용자 converse에게 현재 개발되어 있거나 향후 개발될 어떠한 방법이나 미디어로 상업용이나 광고용 등 어떠한 용도로든 사용자 어떠한 지불 의무 없이 번역, 전시, 복제, 수정, 파생 저작물 생성, 재사용권 부여, 배포, 할당 및 상업화할 권리를 포함하여,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비독점적 취소할 수 없으며 세계적 전송 가능하며 사용료 없으며 영구적 권리를 부여하며 그러한 권리가 있음을 보증합니다.

③ 사용자 상호 작용 부인
사용자 온라인 또는 대면을 통한 다른 사용자 상호 작용에 전적인 책임을 집니다. converse는 다른 "사이트" 사용자 상호 작용, "사이트"를 통해 만난 개인 또는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로 사용자 찾은 개인으로부터 야기되는 모든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용자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다른 사용자 상호 작용에 합리적 예방조치 취하고 타인을 만나기 전에 필요한 모든 조사를 수행함에 동의합니다. converse는 사용자 분쟁에 관여할 의무는 없으나 독자적 판단에 따라 관여할 수 있습니다.


제 27조 (긴급조치)

회원이 위법하거나 부정한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컨버스닷컴"이 판단하는 때에는 주문의 임의 취소가 가능하고 관련 재화의 수취나 배송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원의 지정된 주소로 (전자우편 주소, 배송지 주소, 문자 메시지) 통지 혹은 경고한 다음 회원자격을 제한하거나 영구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컨버스닷컴"이 해당 긴급 조치를 취하는 경우 이는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회원정보, 배송지 주소, 아이피 주소 등)뿐만 아니라 "컨버스닷컴"이 고유한 방법을 이용하여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구매 패턴, 아이디 생성 패턴 등)에도 가능합니다.

① 동일인이 여러 개의 아이디를 생성하거나 이를 이용하여 특정 제품의 구매(대량 구매 혹은 선택적 구매) 행위를 시도하는 경우

②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나 가입신청 내역에 허위내용이 발견된 경우: 예를 들어 가입한 주소나 배송지 주소가 동일한 여러 개의 다른 아이디가 생성된 경우

③ 재화 계약이 체결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④ "컨버스닷컴" 운영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대금의 최종 결제 없이 제품의 주문을 반복하여 다른 회원의 구매 기회를 박탈하는 행위도 포함.)

⑤ 회원이 위법하거나 부정한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사용하였다고 "컨버스닷컴"이 객관적 자료에 의거 합리적으로 판단했을 경우

⑥ 회원이 제출한 주소 또는 연락처의 변경통지를 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이 소재불명 되어 "컨버스닷컴" 회원에게 통지, 연락을 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⑦ 다수 제품 구매 후 다수 제품을 반품하는 행위를 반복하는 경우




부칙 (2019. 01. 01)

이 약관은 2019년 01월 01일부터 최초 시행되었습니다.

부칙 (2020. 04. 01)

이 약관은 2020년 4월 1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이전 이용약관 보기]

이전 이용약관 : v.1.0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1.1(총칙)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소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② 컨버스 코리아 (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 및 하위 법령들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사의 필요와 사회적 변화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1.2(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① 회사는 귀하께서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과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버튼 또는 「동의안함」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동의안함」을 선택하실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기본서비스 제공이 제한됩니다.

② 인터넷을 통한 동의절차를 마련하기 어려운 경우에, 컨버스 코리아는 동의 받아야 할 사항을 전화,서면 등의 방법으로 법적 절차를 거쳐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1.3(개인정보 수집항목  수집방법, 이용목적)

① 회사는 회원가입 또는 물품을 주문하는 경우 아래의 개인정보 항목을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회원가입시 수집정보 및 수집목적 (필수항목)

-. 수집항목 : 이름, 아이디(이메일주소),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 수집목적 : 회원특정 및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및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까지

2. 물품구매 시 수집정보 및 수집목적 (필수항목)

-. 수집항목 : 주문 고객명, 수신인, 배송주소, 배송연락처, 결제수단, CI(본인확인정보)

-. 수집목적 : 구매한 물품의 배송/설치 등 고객과 체결한 계약의 이행

-. 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까지

3. 마케팅 목적 수집정보 및 수집목적 (선택 항목)

-. 수집항목 : 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

-. 수집목적 : 고객이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신상품 홍보 및 판매권유 등 마케팅 목적 활용

-. 이용기간 : 동의 철회 혹은 회원 탈퇴 시까지

②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고객에게 재화나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판매를 권유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의 처리에 대한 동의를 받으려는 때에는 고객이 이를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사는 불법카드거래 예방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메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명, 고객 메일주소를 해외 소재업체인 메일 건(Mail Gun)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1.4(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①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개인정보 파기시점

회원가입정보

회원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대금지급정보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배송정보

재화 또는 용역 등 상품이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

②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보관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41조에 의한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가.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5, 시행령 제29조에 의한 보관

가.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4. 국세기본법 등에 따라 거래기록 등을 보관해야 하는 경우 (제척기간에 따른 10년)

5. 소비자기본법 등에 의한 A/S 요청을 접수 및 처리해야 하는 경우 (품목에 따라 최대 8년)

6. 제조물책임법 등에 따른 손해배상 요청을 접수 및 처리해야 하는 경우

③ 이용약관 제7조제2항에 의해 부득이 회원에서 제명된 경우 거래거절을 위한 식별정보

④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는 경우에는, 다른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파일과 논리적으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해당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7. (유)컨버스코리아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및 시행령 제16조에 따라 휴면회원의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 미이용 기준: 당사 서비스에 대한 로그인 일자 기준

- 유효기간: 1년

- 휴면회원 처리에 대한 안내: 30일 이전 메일을 통한 안내

- 휴면회원에 대한 개인정보 처리: 분리 보관조치

- 분리 보관 정보: 회원 정보 등

- 분리 보관 정보에 대한 보존 기간: 5년 후 식별 정보만 남기고 비식별화 조치 (개인을 특정할 수 있는 정보는 삭제)

- 계정 활성화: 고객님의 요청에 의거, 계정 활성화 조치 실시

1.5(목적  사용   3자에 대한 제공  공유)

①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1. 위탁 처리 : 고객과의 계약을 이행하기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업무위탁 목적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위탁 처리는 고객과의 계약을 이행하기 위해 반드시 위탁업체에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 등에 의한 근거가 있습니다. 따라서 위탁업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당사의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단, 재화 또는 용역을 홍보하거나 판매를 권유하는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 휴대전화 문자전송 등의 방법으로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알려드립니다.

2. 제휴관계 및 제3자 제공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를 구한 후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및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3. 매각, 인수합병 등 : 매각이나 인수합병 등에 의하여 개인정보가 다른 사업자에게 승계/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② 고지 및 동의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하거나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개별적으로 고지할 수 있습니다.

③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등

1.6(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전자우편/모사전송 및 전화로 연락하시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능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한 후 재가입하셔야 합니다. 재가입시에는 기존의 아이디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전항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법정 기한 내에 그 요구에 응답합니다. 단, 이 경우 해당 기간 내에 응답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귀하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없이 응답합니다.

③ 단, 아래의 경우에는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알려드립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 등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오로지 회사를 해할 목적으로 요구하거나, 반복적으로 요구하는 등 회사의 업무 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4. 기타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하는 것이 객관적으로 타당한 경우

1.7(개인정보의 수집 등에 대한 동의철회, 삭제  처리정지)

①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거나, 삭제 및 처리정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정보변경」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함으로써 요청할 수 있으며, 직접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즉시 회원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단, 앞에서 밝힌 바와 같이 개인정보를 보존해야 하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수집 목적 달성 후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때에는 다음 각호의 방법에 의합니다.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④ 타인의 주민등록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이용자가 해당 아이디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경찰의 수사에 필요한 경우에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수사기관에 그 내용이 제출될 수 있습니다.

1.8(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거부)

① 회사는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 (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귀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귀하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통하여 수집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사용합니다.

1.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2.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이용합니다.

3. 회사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이용자의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③ 쿠키는 로그아웃 시에 PC에 저장되지 않고 삭제되도록 되어 있으므로 공공장소나 타인이 사용할 수 있는 PC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로그인 후 서비스 이용이 끝나면 반드시 로그아웃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9(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관리적 대책)

① 기술적 대책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취급자를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3.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5.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③ 기타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준수합니다.

1.10(링크사이트)

① 회사는 귀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11(게시물)

① 회사는 귀하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1. 스팸(spam)성 게시물 (예 : 행운의 편지, 8억 메일, 특정사이트 광고 등)

2.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3.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회사나 제 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②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③ 게시물을 작성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률에 의하여 로그인 등 본인확인 절차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공개 전에 심사숙고 하시기 바랍니다.

1.12(개인정보의 위탁 현황)

①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가 필요한 경우 동의 등 법률상의 요건을 구비하여 외부에 수집,취급,관리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유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하기 수탁자 전체에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사항은 아니며, 회원님의 서비스 요청에 따라 해당하는 업체에 선택적으로 제공됩니다.


수탁자

수탁범위

(주)에스티컴

전산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사이트 운영 (회원/주문/배송정보)

대성 글로벌네트워크

주문/배송/이벤트 관련 고객상담업무

한국모바일인증(주), SKT, KT, LGU+, KG모빌리언스

아이핀 제공, 실명/본인인증 및 문자메세지 전송, 소액결제

아임포트, KG 이니시스, LG CNS, (주)네이버파이낸셜

상품 구매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정보 전송

CJ대한통운택배, (주)스탁컴퍼니

상품 배송,배송정보 수집 및 배송지키미(배송위치및 도착정보) 서비스제공

(주)오피노마케팅

온라인 광고 및 마케팅프로모션, 문자, 이메일 발송 목적

MailGun(E-MAIL), POPBILL(SMS)

주문/회원 관련 E-MAIL, SMS 발송- 고객명, 고객아이디,고객이메일 주소전송

TCA코리아

전자상거래 채널 운영 대행

AWS (아마존 웹서버)

샵 운영, 데이터베이스에 개인 정보 보관

㈜루나소프트

주문/회원/이벤트 알림톡발송-고객명,고객아이디,고객이메일 주소 전송

㈜커스토머 인사이트

서버 관리 및 데이터 베이스 백업, 고객데이터 저장관리, 마케팅 및 마케팅 데이터 분석


② 당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님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필요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에는 고객님에게 알리고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당사의 이용약관을 위배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위법행위를 한 사람 등에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해 개인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 있는 경우

3. 주문상품 배송시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최소한의 배송 정보를 제공하거나, 서비스의 이행을 위하여 제공이 불가피한 경우

4. 통계 작성, 학술연구, 시장 조사, 정보 제공 및 공지 안내 메일 발송의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1.13(이용자 주의사항)

① 귀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귀하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14(의견수렴  불만처리)

① 당사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 당사는 귀하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다음과 같이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민원처리부서 】

- 부서명 : 컨버스 코리아 고객지원실

- 전자우편 : conversekorea@converse.co.kr (예) (내용을 보내실 때 연락 가능한 전화, 휴대폰 번호를 적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전화번호 :080-987-0182 (운영시간: 0900-17:30, 토/일/공휴일 휴무)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③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개인정보침해를 통하여 금전적/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기관 기관 전화번호 URL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118 http://www.118.or.kr

대검찰청 온라인민원실 02-3480-3571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182(경찰민원 콜센터) http://www.netan.go.kr

1.15(개인정보관리책임자  담당자)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관리적,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 이 름 : 주형준

- 소 속 : 컨버스 코리아

- 직 위 : 대표이사

- 메 일 : conversekorea@converse.co.kr

1.16( 14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만 14세 미만 아동은 본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사 이벤트에 참여하는 아동의 경우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겠습니다.

1.17(광고성 정보 전송)

①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발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이용자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2. 전자우편의 본문란 :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 번호 및 주소 등의 이용자가 수신거부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합니다.

③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전자메일로 전송하는 경우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 본문란에 다음 각 항목 중 해당하는 것이 부호, 문자, 영상 또는 음향의 형태로 표현된 경우(해당 전자우편의 본문란에는 직접 표현되어있지 아니하더라도 수신자가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가 되어 있는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해당 전자우편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가. 청소년에게 범죄의 충동을 일으킬 수 있는 것

나. 청소년에게 성적인 욕구를 자극하는 선정적인 것이거나 음란한 것

다. 청소년보호법에 의하여 청소년 유해매체물로 결정, 고시된 것

④ 팩스, 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⑤ 금융상품 안내에 동의한 이용자에게는 텔레마케팅, 이메일, SMS 등의 방법으로 보험상품관련 상품안내, 가입권유 및 부가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1.18(고지의 의무)

①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호조치 등의 회사 정책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지체없이 고지할 것입니다.

②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년 4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중요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는 최소 30일전)부터 웹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만일,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이 변경되어 동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 동의 절차를 마련하여 진행할 것입니다. 또한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버전번호 및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여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 v.2.1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공고일자 : 2020-10-26

변경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0-11-01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18-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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