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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반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① 마이페이지
- 회원의 경우,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MY PAGE)로 이동합니다.

- 비회원의 경우, 로그인 > 비회원 주문 조회 > 반품할 해당 주문 조회 후 이메일 및 SMS 인증하여 마이페이지(MY PAGE)로 이동합니다.


② 쇼핑정보 > 주문내역/배송현황 메뉴 클릭

- 주문의 상태가 [배송완료]인 주문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반품신청은 쇼핑정보 > 반품 신청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 모바일(MC)에서는 좌측 상단의 “<“ (뒤로 가기) 클릭하여 반품 신청 메뉴로 이동합니다.


③ 쇼핑정보 > 반품 신청 메뉴 클릭 > 해당 반품 주문 상품 확인
- [전체반품]의 경우, “전체반품” 클릭합니다.

- [부분반품]의 경우, 부분 반품 상품 선택하여 상단의 “부분 반품하기” 클릭합니다.

* 수량반품의 경우, [부분반품]과 동일하게 진행 후 해당 상품 수량 변경 가능합니다.


④ 반품 정보 기입

- 반품 접수 고객명, 연락처, 주소, 상세주소, 수거 메모, 반품사유 순차적으로 기입합니다.

- 반품사유의 경우, 상품결함 또는 파손은 결함파손, 단순 변심 및 사이즈 변경 등 해당 반품 사유 등록합니다.


⑤ [반품신청완료] 클릭

- 모든 반품 정보 기입 후 하단의 [반품신청완료] 클릭하여 반품 신청을 합니다.


⑥ 반품 현황이 궁금하신 경우에는 쇼핑정보 > 반품 현황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반품 신청 시 주의 사항

- 반품신청 취소는 쇼핑정보 > 반품 현황 메뉴에서 [반품접수] 상태일 경우 반품접수 취소 가능합니다.

- 결제수단 “모바일 소액결제”인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반품 접수는 상품 수령 후 반품 가능한 기간 이내에 상품 미 훼손 및 미 사용 한 경우에만 해당 합니다.

(ex : Tag 제거 및 시착이나 사용 등의 흔적이 있는 경우 상품가치 훼손 사유로 불가)

- 반품 접수 절차 없이 임의로 상품을 반송하실 경우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상품 반품 후 반품 송장 번호를 보관해주십시오.


[반품 신청 메뉴 바로가기]

환불 시 배송비는 어떻게 되나요?
상품의 불량 또는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반품을 하시는 경우에는 무료입니다.

그러나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의 배송비는 고객님 부담으로 배송료가 청구되며, 환불 금액에서 5,000원이 자동 차감됩니다.

1) 무료 배송 상품의 경우 왕복 배송비 5,000원 (최초 배송 시 컨버스에서 택배비용을 부담하여 발송하였기에 최초배송비와 반송비가 부과됩니다.)

2) 유료 배송 상품의 경우 반품 배송비 2,500원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나요?
아래의 경우에 한해서는 환불이 불가하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또는 환불 요청이 결제완료 후 7일이 경과한 경우
- 상품이나, 라벨, 포장 등이 멸실또는 훼손되거나 제품의 사용으로 상품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제품 인도 시에 포함되어 있던 사은품이나 샘플이 누락된 경우

- 제품박스가 손실된 경우 (제품박스에 운송장 택을 부착 하지 마시고, 반드시 별도 택배박스에 부착 해주시기 바랍니다.)

- 시간이 경과되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가치가 상실된 경우

반품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하고 반품사유와 반품 배송비가 확인되면 주문하신 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 처리 기간은 최대 2주 가량 소요될 수 있으며, 신용카드의 경우는 카드사 또는 고객님의 결제일에 따라 처리일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환불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결제 유형에 따른 환불 소요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드 결제 : 카드매출 취소는 즉시 접수되나, 카드사 사정에 따라 매출취소가 이루어지기 까지 약 3~7일 영업일 정도 소요됩니다.

(2) 무통장 환불: 반품접수 및 환불입금 계좌 확인이 되면 최대 7일 이내에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토, 일, 공휴일 제외)

회원,비회원로그인 >마이페이지 > 환불신청

(3) 할인쿠폰 : 주문 후 취소, 반품하신 경우 이미 사용하신 쿠폰은 복구되어 재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쿠폰의 유효기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

(4) 피해 보상 규정: 피해보상기준은 소비자피해보상규정(재정경제부 고시)을 적용합니다.

다른 제품의 교환이 가능한가요?
  • 타 제품으로의 교환이나 일부 교환은 전체주문의 결제 취소 후 재주문만 가능합니다.
  • 부분 반품의 경우는 전체 반품 후 재주문 부탁드리며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혹은 재주문 시 발생되는 배송비는 고객부담입니다.
  • 이벤트 쿠폰 사용 시 1인 1회 사용조건이라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시 재사용은 불가 합니다.
반품 배송비가 부과되는 경우는 언제 인가요?

하기의 경우 반품 배송비를 고객 부담으로 지불 하셔야 합니다.

-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 환불 시에는 반품 배송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 주문 사이즈와 동일 사이즈 수령 후 사이즈 변경으로 인한 반품 요청

- 모니터 사양에 따라 실제 주문하신 제품과 색상이 일부 다르게 보여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색상 차이는 다른 컬러 제품의 오배송이 아니며 반품배송비가 청구됩니다.

- 박스/비닐포장 특성에 따라 물건이 포장되어 일부구김이발생될수있습니다.

이로 인한 구김은 제품의 하자가 아니며 반품 시에는 배송비가 청구됩니다.

-이벤트 쿠폰 사용 시 1인 1회 사용조건이라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시의 재사용은 불가 합니다.

반품 배송비는 어떻게 입금하나요?
  • 반품 배송비는 반품 사유에 따라 달라지며, 단순 변심 혹은 사이즈 문제 등 고객 개인 사유로 인한 반품 시 배송비 5,000원이 자동 차감되어 환불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추가 입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제품 오배송 및 불량 시, 배송비는 컨버스에서 부담합니다.

1) 무료 배송 상품의 경우 왕복 배송비 5,000원 (최초 배송 시 컨버스에서 택배비용을 부담하여 발송하였기에 최초배송비와 반송비가 부과됩니다.)

2) 유료 배송 상품의 경우 반품 배송비 2,500원

  • 이벤트 쿠폰 사용 시 1인 1회 사용조건이라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시의 재사용은 불가 합니다.

환불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신지 않은 제품의 경우 재포장 후 영수증을 동봉하시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수령 후 7일 이내에만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제공받은 상품이 주문제품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는 3개월 이내에 가능합니다.
반품에 대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이벤트 쿠폰 사용 시 1인 1회 사용조건이라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시의 재사용은 불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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