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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반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① 마이페이지
- 회원의 경우,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MY PAGE)로 이동합니다.

- 비회원의 경우, 로그인 > 비회원 주문 조회 > 반품할 해당 주문 조회 후 이메일 및 SMS 인증하여 마이페이지(MY PAGE)로 이동합니다.


② 쇼핑정보 > 주문내역/배송현황 메뉴 클릭

- 주문의 상태가 [배송완료]인 주문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반품신청은 쇼핑정보 > 반품 신청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 모바일(MC)에서는 좌측 상단의 “<“ (뒤로 가기) 클릭하여 반품 신청 메뉴로 이동합니다.


③ 쇼핑정보 > 반품 신청 메뉴 클릭 > 해당 반품 주문 상품 확인
- [전체반품]의 경우, “전체반품” 클릭합니다.

- [부분반품]의 경우, 부분 반품 상품 선택하여 상단의 “부분 반품하기” 클릭합니다.

* 수량반품의 경우, [부분반품]과 동일하게 진행 후 해당 상품 수량 변경 가능합니다.


④ 반품 정보 기입

- 반품 접수 고객명, 연락처, 주소, 상세주소, 수거 메모, 반품사유 순차적으로 기입합니다.

- 반품사유의 경우, 상품결함 또는 파손은 결함파손, 단순 변심 및 사이즈 변경 등 해당 반품 사유 등록합니다.


⑤ [반품신청완료] 클릭

- 모든 반품 정보 기입 후 하단의 [반품신청완료] 클릭하여 반품 신청을 합니다.


⑥ 반품 현황이 궁금하신 경우에는 쇼핑정보 > 반품 현황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반품 신청 시 주의 사항

- 반품신청 취소는 쇼핑정보 > 반품 현황 메뉴에서 [반품접수] 상태일 경우 반품접수 취소 가능합니다.

- 결제수단 “모바일 소액결제”인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반품 접수는 상품 수령 후 반품 가능한 기간 이내에 상품 미 훼손 및 미 사용 한 경우에만 해당 합니다.

(ex : Tag 제거 및 시착이나 사용 등의 흔적이 있는 경우 상품가치 훼손 사유로 불가)

- 반품 접수 절차 없이 임의로 상품을 반송하실 경우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상품 반품 후 반품 송장 번호를 보관해주십시오.


[반품 신청 메뉴 바로가기]

환불 시 배송비는 어떻게 되나요?
상품의 불량 또는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반품을 하시는 경우에는 무료입니다.

그러나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의 배송비는 고객부담으로 배송료를 지불하셔야 하며, 2,500원이 자동 차감된 후 잔액이 환불 됩니다.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나요?
아래의 경우에 한해서는 환불이 불가하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또는 환불 요청이 결제완료 후 7일이 경과한 경우
- 상품이나, 라벨, 포장 등이 멸실또는 훼손되거나 제품의 사용으로 상품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제품 인도 시에 포함되어 있던 사은품이나 샘플이 누락된 경우

- 제품박스가 손실된 경우 (제품박스에 운송장 택을 부착 하지 마시고, 반드시 별도 택배박스에 부착 해주시기 바랍니다.)

- 시간이 경과되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가치가 상실된 경우

반품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하고 반품사유와 반품 배송비가 확인되면 주문하신 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 처리 기간은 최대 2주 가량 소요될 수 있으며, 신용카드의 경우는 카드사 또는 고객님의 결제일에 따라 처리일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환불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결제 유형에 따른 환불 소요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드 결제 : 카드매출 취소는 즉시 접수되나, 카드사 사정에 따라 매출취소가 이루어지기 까지 약 3~7일 영업일 정도 소요됩니다.

(2) 무통장 환불: 반품접수 및 환불입금 계좌 확인이 되면 최대 7일 이내에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토, 일, 공휴일 제외)

회원,비회원로그인 >마이페이지 > 환불신청

(3) 할인쿠폰 : 주문 후 취소, 반품하신 경우 이미 사용하신 쿠폰은 복구되어 재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쿠폰의 유효기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

(4) 피해 보상 규정: 피해보상기준은 소비자피해보상규정(재정경제부 고시)을 적용합니다.

다른 제품의 교환이 가능한가요?
  • 타 제품으로의 교환이나 일부 교환은 전체주문의 결제 취소 후 재주문만 가능합니다.
  • 부분 반품의 경우는 전체 반품 후 재주문 부탁드리며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혹은 재주문 시 발생되는 배송비는 고객부담입니다.
  • 이벤트 쿠폰 사용 시 1인 1회 사용조건이라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시 재사용은 불가 합니다.
반품 배송비가 부과되는 경우는 언제 인가요?

하기의 경우 반품 배송비를 고객 부담으로 지불 하셔야 합니다.

-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 환불 시에는 반품 배송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 주문 사이즈와 동일 사이즈 수령 후 사이즈 변경으로 인한 반품 요청

- 모니터 사양에 따라 실제 주문하신 제품과 색상이 일부 다르게 보여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색상 차이는 다른 컬러 제품의 오배송이 아니며 반품배송비가 청구됩니다.

- 박스/비닐포장 특성에 따라 물건이 포장되어 일부구김이발생될수있습니다.

이로 인한 구김은 제품의 하자가 아니며 반품 시에는 배송비가 청구됩니다.

-이벤트 쿠폰 사용 시 1인 1회 사용조건이라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시의 재사용은 불가 합니다.

반품 배송비는 어떻게 입금하나요?
  • 반품 배송비는 반품 사유에 따라 달라지며 단순 변심 혹은 사이즈 문제 등 고객 사유로 인한 반품 시 배송료 2,500원이 자동 차감되어 잔액에 대해서 환불 됩니다. 따라서 추가 금액을 입금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이벤트 쿠폰 사용 시 1인 1회 사용조건이라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시의 재사용은 불가 합니다.

환불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신지 않은 제품의 경우 재포장 후 영수증을 동봉하시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수령 후 7일 이내에만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제공받은 상품이 주문제품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는 3개월 이내에 가능합니다.
반품에 대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이벤트 쿠폰 사용 시 1인 1회 사용조건이라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시의 재사용은 불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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